본문 바로가기
케이크

[대한제과협회 위생교육] 제과점영업 기존영업자 온라인 교육

by 달담 DALDAM 2021. 9. 23.
728x90
반응형

[대한제과협회 위생교육] 제과점영업 기존영업자 온라인 교육

제과점 영업신고를 할 때, 대한제과협회 사이트에서 온라인 위생교육을 모두 듣게 되는데요!

처음 영업 신고할 때 듣고 끝나는 게 아니라,
매년 들어야 됩니다.

신규영업자는 6시간 교육,
기존영업자는 3시간 교육이에요.

작년 말에 들었던 것 같은데, 금방 또 통지서가 날아왔네요-


통지서에 적힌 대로,
'대한제과협회 온라인 위생교육'을 검색하시거나
사이트 주소 직접 입력하시면 됩니다.

'대한제과협회'로 검색하시면 사이트가 두 개 나오는데
위에 사이트 말고, '온라인위생교육'이라고 적힌 사이트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저는 '기존영업자'에 해당되므로 '기존영업자 위생교육' 클릭!

원래 적어둔 코드번호와 비밀번호로 로그인하려고 했더니,
잘못된 정보라고 나오더라고요.

제가 올해 초에 이사를 와서 영업장 주소가 변경되면서 코드번호도 바뀌었나 봅니다.

'교육 대상자 확인하기' 누르시고
지역 선택, 대표자 이름만 입력하면 쉽게 검색할 수 있어요.


새로운 코드 번호를 받았다면, 본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본인 인증하고 가입! 비밀번호까지 설정해주면 됩니다.
복잡하지 않아요 :-)

인증과 가입, 로그인이 모두 완료되면
위생교육 온라인 교육비를 결제하면 되는데요.

18,000원 카드로 결제하면 바로 '나의 학습방'에 강의 영상이 쭉 뜹니다.

순서대로 들으셔야 돼요.
뒤에 있는 강의는 앞에 강의를 먼저 듣지 않으면, 아예 안 열리더라고요~

강의를 다 듣고 나면, 아래 사진처럼 해당 강의에 '완료'로 표시됩니다.

다 들은 다음, 퀴즈를 푸시면 되는데요!
60점 이상 맞아야 합니다!

문제도 적고, 간단한 것들이니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

퀴즈, 설문까지 모두 완료하면 수료증을 출력하실 수 있어요.

모두 기간 내에 잘 들으시고,
온라인 위생교육 수료 잘 해두시길 :-)

아! 그리고, 이건 강의 듣다가 캡쳐한 건데요!
보건증은 1년 유효한 거 아시죠~?
보건증을 받은 지 1년이 지나셨다면, 이를 위반할 경우 과태료가 있으니
미리미리 보건증 잘 챙겨두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